본문 바로가기
# 독서, 소중한 지식

[자기계발] #부의 추월차선 (Feat.필독도서)

by :) GOOD DADDY (: 2022. 9. 7.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리는 부의 추월차선은 자기 계발 및 부에 대한 이해를 설명하는 데 있어서 필독도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리무진 사업으로 시작해서 많은 성공으로 엄청난 부를 축적하였고 이에 대한 글을 담고 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드마코

안녕하세요 :) GOOD DADDY 입니다. 계속해서 책을 읽고 있고, 최근 베스트셀러 신간들은 다 읽어서 교과서지만 아직 읽지 못했던 '부의 추월차선' 책을 다 읽게 되었습니다. 엠제이 드마코가 말하는 부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인지가 궁금했거든요. 어떻게 하면 서행 차선이 아니고 추월차선으로 올라탈 수 있는지 저자는 자세하게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부에 대한 책들, 성공한 사람들이 얘기하는 부분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다 보면 중복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역시 마찬 가지였고, 이거구나 하는 확인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드마코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입니다. 그는 어렵게 살았지만 꿈을 가지고 달려왔고 결국 돈을 좋지 않고 사람들의 불편함과 필요를 따랐을 때 돈은 자연스럽게 들어온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성공했던 인물들의 삶을 들어보면 같은 얘기를 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돈이 아닌 니즈를 좇아라, 돈은 따라온다'입니다.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드마코

PART 1. 부자가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PART 2.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PART 3. 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

 

저자는 열심히 공부하고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몰두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또한 지금 버는 월급이 당장 많아 보일 지라도 결국 수십년이 되어야 원하는 금액이 채워지며 집 하나 살 수 없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월급이라는 달콤함에 속아 더 많은 월급을 추구하며 이직을 해도 결국 월급쟁이입니다. 이것은 인도이며 부자로 갈 수 없게 만드는 서행 차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드마코

PART 4.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 서행 차선

PART 5. 부자를 만드는 지도 : 추월차선

 

우리가 계속 걷고 있는 서행 차선에서 추월차선으로 옮겨 타야 합니다. 무엇인가 변화가 필요하며 결단도 필요하죠. PART 4,5 에서는 서행 차선과 추월차선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드마코

PART 6.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PART 7.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이번 2개의 파트는 내가 추월차선에 올랐을 때 어떻게 운전대를 잡고 갈 것이며, 아우토반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드마코

PART8.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아무리 많은 강의를 들어도 책을 처박아 둔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죠. 부의 추월차선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반드시 실행해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자기 계발 서적을 200권을 읽었어도 실행하지 않으면 지식 돼지가 되어버려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속도는 나의 실행력임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있는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은 남들이 추천해서 읽었지만 저 또한 추천의 글을 남기고 싶습니다. 13년 초판이라 약 10년이 되었음에도 진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돈만 좇는 것이 아닌 필요를 좇을 때 돈은 반드시 따라온다는 진리..! 그리고 지식만 축적할 것이 아니라 반드시 실행해야 함을 일깨워주는 책이었습니다.

 

이상 :) GOOD DADDY입니다. 모두 책 읽으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