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그리고, 일상

[서울 근교] #용인 와우정사 (산책, 드라이브, 힐링)

by :) GOOD DADDY (: 2022. 8. 30.
반응형

와우정사는 용인에 위치한 절입니다. 용인의 7대 명소로 불릴 만큼 오랜 기간 좋은 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불교 신자가 아니어도 와우정사에 오면 많은 마음의 힐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와우정사 방문기입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안녕하세요 :) GOOD DADDY 입니다.

오늘은 용인에 위치한 와우정사 방문기입니다.

와우정사는 꼭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산책으로도 드라이브 코스로도 너무 좋습니다.

끝까지 올라갔을 때 보이는 전경도 너무 좋습니다. ^^

와우정사
주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 224-1
시간 : 06:00 - 18:00 (연중무휴)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먼저 주차장입니다. 저는 항상 와우정사 절 앞에 차를 주차시킵니다.

아래에도 넓은 공터 주차장이 있지만, 걷는 게 귀찮기도 하고...ㅎㅎ

또 와우정사가 오르막 코스다 보니 최대한 가까운데 주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밑에 보이시는 곳에 공터 주차장입니다. 주차장 앞에는 매점이 있는데

찐 옥수수 및 간단한 요깃거리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끔 옥수수를 사 먹는데 추억 돋고 맛있더라고요 ^^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와우정사 입구 앞에 위치한 작은 포장마차입니다.

여기에도 옥수수를 팔 뿐더러 번데기, 약밤, 쌍화차도 판매합니다.

저희 가족이 이곳에서 사는 것은 '물고기밥'을 사러 옵니다.

바로 위에 물고기 밥을 줄 수 있거든요! 물고기밥은 종이컵 한 컵에 1,000원입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물고기 밥 주러 출발하는 하하 남매입니다. ^^

큰 녀석은 자주 왔었는데 작은 아이는 아기 때 오고 오랜만에 오네요 ㅎㅎ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물고기가 사는 물가입니다. 물이 좀..ㅎㅎ 더러워 보이지만..

우리의 목적은 밥을 주는 겁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천 원에 산 물고기 밥입니다.

양이 꽤 많아서 오랜 기간 밥을 줄 수 있습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물고기들이 먹이 받아먹는 것에 익숙한 것인지

사람들이 오면 일단 몰려옵니다. 너무 많아서 전 징그러워요..

물고기가 정말 큽니다. 저희 아이들은 신나 하네요..^^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물고기 물가 뒤에 작은 아기 부처 동상이 있습니다.

불교 분들은 절하고 가시더라고요..ㅎㅎ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와우정사 포토존입니다.

사람들이 없길래 저도 부처 얼굴을 찍어봤습니다.

와우정사에 있는 부처 얼굴이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동상이라고 합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이제 본격적으로 와우정사 위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좌우로 저렇게 사람들의 소원을 담은 작은 쪽지들이 매달려 있습니다.

남산타워에 매달아 뒀던 저희 자물쇠가 생각나네요..ㅎㅎ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1만 원에 공양미를 사서 바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해보진 않아서..)

심청이 얘기 때 들어봤던 공양미인데.. 여기서 또 보게 되네요 ㅎㅎ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와우정사, 절 자체가 영리 활동으로 돌아가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저렇게 사람들이 원하는 것들을 적은 쪽지를 걸고 얼마씩 기부를 받는 형태로

절이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셨죠?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올라가다가 원숭이들 동상이 귀여워서..ㅎㅎ

보지도 말고 듣지도 말고 냄새도 맡지 말라..

불교에서 추구하는 무욕에 대해서 나타내는 동상인 것 같습니다. ^^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1/3 지점에서 또 위를 쳐다보며 사진 한 컷..!

정말 오르막입니다. 오실 땐 마음 단단히 먹고 오세요 ㅎㅎ

하지만 날씨가 너무 좋아서 오르는 것도 너무 상쾌하더라고요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올라가는 길 우측에 또 건물이 하나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하늘도 너무 이쁘죠? 이 날은 구름 한 점 없는 깨끗한 날이었습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사람들이 한 두 분씩 들어가시길래 저희도 따라 들어가 봅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부처 동상이 5개 정도 있고 위에는 연등이 있네요

가운데에는 마이크와 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촛불 대신 LED 형태로 있습니다. 이름들이 적혀 있는데

이것도 원하시는 분들이 어느 정도 기부를 하시면 적어주시는 것 같습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올라가는 길에 12 지신 동상들이 있네요

여기에도 동전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자신의 띠에 소원을 비는 곳 같습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이제 2/3 지점.. 여기가 계단은 끝인데 오르막은 한번 더 있습니다...ㅎㅎ

계단이 많죠? 날씨가 좋아서 끝까지 걸어가 봅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계단 끝에 아기 동자승 동상이 있네요 ㅎㅎ

아이들이 아기라고 동질감을 느끼며 좋아합니다. ^^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거의 끝까지 올라오면 계단이 하나 더 있고, 또 돌탑이 있습니다.

예쁘게 잘 쌓아놨습니다. 보면서도 저게 가능한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조상들은 위대하신 것 같습니다. ^^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돌 탑을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눈이 오거나 폭풍이 와도 절대 무너지지 않는 돌탑..!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찍고 내려가는 길로 가다 보면 부처에 대한 일화를 벽화로 그려놨습니다.

언제 와서 어떤 고난을 받고 깨달음을 얻어서 출가했다.. 다들 알고 계신 얘기이죠?

와우정사만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불교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도움은 되더라고요 ^^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정말 많은 돌상들이 있습니다. 정말 웅장하더라고요..ㅎㅎ

여기도 이름들이 붙여져 있습니다. 와우정사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 구 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가까이서 찍었습니다. 디테일도 너무 좋죠?

실제로 스님들이 하시는 건지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돌을 깎아 만드는 돌상의 디테일이 참 멋졌습니다.

용인 와우정사 산책, 힐링

와우정사에는 수많은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내려오다가 이름 모를 꽃이 너무 예뻐서 담아봤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하기에 너무 좋은 코스인 와우정사

 

용인에 오실 일이 있으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정말 후회하지 않는 코스이고 2번, 3번 더 방문하게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 GOOD DADDY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