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그리고, 일상

[용인] 상갈 놀이터 (Feat. 금화3 어린이공원, 용인시운영)

by :) GOOD DADDY (: 2022. 9. 5.
반응형

집 앞 놀이터가 약 3개월 간의 공사 끝에 금화3 어린이 공원 (상갈 놀이터)로 바뀌었습니다. 요새 큰 돈 들이지 않고 아이와 놀 수 있는 곳들을 찾고 있는데요. 만골공원에 이어 꽤 괜찮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안녕하세요 :) GOOD DADDY 입니다. 오늘은 용인 상갈에 위치한 금화3 어린이공원 (놀이터)에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가까워서 좋기도 하지만, 3개월간의 리뉴얼 후 생각보다 좋은 것 같아서 후기를 남깁니다.

 

금화3 어린이공원 (상갈 놀이터)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481-2
영업 : 무제한 (실외 놀이터)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도로변에서 들어가는 루트로 찍어봤습니다. 상갈역에서 나와서 2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금화마을 3단지에 둘러 쌓여서 아파트 놀이터 인줄 알았었는데, 시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공원입니다.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30대 후반 아빠인 제가 제일 높이 올라가서 찍은 사진입니다...ㅎㅎ

밧줄 놀이기구 제일 위에서 전경을 바라봤습니다. 소규모 어린이 공원 특성상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

놀이기구가 적다면 적을 수 있지만 제 생각에 6세 이하면 그래도 꽤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둥근 그네입니다. ㅎㅎ 이게 사람들 많을 때는 줄을 서서 탑니다.. 자주 오지만 올 때 마다 탈 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니더라구요..ㅎㅎ  이번엔 사람이 없어서 아이들과 신나게 타고 저도 좀 타다 왔습니다. ^^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시소 입니다. 너무 깨끗하죠? 여기가 8월 4일에 사용승인이 났기 떄문에..22년 9월 2일에 방문해서 전체적으로 모든 놀이기구 들은 거의 쌔거 같이 깨끗 합니다.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저희 둘째가 좋아하는 흔들의자..(?) 명칭은 잘 모르겠네요 ㅎㅎ

악어와 고양이가 있고 앞 뒤로 흔들려서 3,4살 아이들이 타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벤치 중에 2개가 흔들 의자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도 사람 많을 땐 1순위 자리이죠..ㅎㅎ

저희는 날씨가 좋을 때 가서 사람들이 다 놀러가서 그런지 모든 것을 여유있게 PICK 했습니다.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흔들 의자 에서 바라본 우리 가족 다리..ㅎㅎ 온 가족이 함께 타는 흔들 의자

이것이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해먹 같이 생겼는데.. 이건 누우면 좀 무섭더라구요 ㅎㅎ

요즘은 엄청 안전에 신경 쓰는 것 같은데..요즘 시대 답지 않게 익사이팅 하고 전 좋더라구요 ㅎㅎ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의 마스코트 입니다.

밧줄을 타고 올라가서 저 위에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겁니다. ㅎㅎ

저 밧줄 타기가 꽤 무섭기도 하고 어려울 수 있어서 5세 정도 되야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희 첫 째는 사실 귀신 말고는 겁이 크게 없어서.. 한번에 성공했습니다.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30대 후반인 저도 올라왔습니다. 조금 힘들긴 하네요..ㅎㅎ 미끄럼틀을 타고자 함이 아니라..

사진을 찍기 위해 올라왔습니다..ㅎㅎ 첫째도 열심히 올라 옵니다.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위에서 미끄럼틀을 바라봤습니다. 높이가 꽤 높아서 아이들도 미끄럼틀 타는걸 신나 합니다.

다만 다시 올라오려면 힘들지....ㅋㅋ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밑에서 미끄럼틀을 바라봤을 때 모습입니다. 올라가지 마세요 라고 써있지만 열심히 올라가는

우리 꼬마 친구들..^^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아주 적은 트램폴린도 있습니다. ㅎㅎ 5세 이상 2인 이상 절대금지... (사실 1인용..ㅋㅋ)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 사진

상갈 놀이터 (금화3 어린이공원)에 위치한 어른들 운동기구 입니다. 예전부터 있던건데 리뉴얼 때도

남겨 놓은 운동 기구들입니다. 금화마을 분들이 오셔서 많이 운동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

아이와 함께 와서 어른들은 따로 가볍게 운동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금화3 어린이공원 (상갈 놀이터)에 근처에 사시면 한번 바람쐬러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고 아이들은 공짜여도 자기가 체험하고 놀 수 있는 공간들을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만골공원부터 시작해서.. 많은 곳들도 리뷰로 남기겠습니다. ^^

 

이상 :) GOOD DADDY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