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그리고, 일상

[서울 근교]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어린이 필수 코스!

by :) GOOD DADDY (: 2022. 7. 25.
반응형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놀이기구가 많거나 익사이팅한 모험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연과 과학, 그리고 동화 테마까지 여러가지를 2시간 정도 보기에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심벌 알파벳 G

안녕하세요

:) GOOD DADDY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집 근처라 종종 가보긴 하는데,

3~6세 사이 아이들이

관심 갖기에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희 아이는 5세라 아직

갈 때마다 엄청 좋아합니다. ^^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시간 타임

먼저 시간 및 가격 입니다.

시간은 하루에 2타임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1회차 : 10:00 ~ 13:30

2회차 : 14:00 ~ 17:30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오니

꼭 예약하고 가셔야 합니다!

(예약이 막 힘들거나 하진 않아요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검색 후 사이트에서 예약!

가격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이라서 경기도민에게는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경기도 12개월 이상 어린이, 성인은

등본 지참시 2,000원

 

경기도 외 시민은 4,000원 이고

12개월 미만은 전부 무료 입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65세 이상, 사전답사 어린이집 교사 등은

무료로 방문 가능하오니

사이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1층 소방관

1층에는 소방차, 경찰차, 택시 및 곤충체험과

간단한 동물체험 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사진만 찍다보니 전경 사진이 없네요..^^;

1층 경찰차

경찰차에서도 찰칵..ㅎㅎ

안에 무전기라던지 핸들 등이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진짜 경찰이 된 것 처럼

즐겁게 놀았습니다.

강아지

강아지에게 먹이를 줘보는(?)

모형으로 주는 체험도 1층에 마련되어 있어요!

아이들은 강아지를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동물 소리 듣기

동물 그림 벽화에서 버튼을 누르면

동물들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첫째아이는 큰 관심이 없는데,

3세 둘째 아이는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젖 짜보기

동화책에서만 보던 젖짜기 놀이..ㅎㅎ

젖을 짜볼 수 있도록

젖소 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린 양

타라고 둔건 아닌 것 같..같은데...

젖소 옆에 귀여운 아기양이 앉아 있네요 ^^

생물 체험

안에 보면 어떤 생물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ㅎㅎ

워낙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이라

절대 지나칠 수 없는 코스에요 ㅎㅎ

2층 복도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2층에 노랑색으로 꾸며 놓았습니다.

책도 읽으실 수 있고 잠깐 쉬어갈 수도 있는

휴게 쉼터에요!

전기 체험

자전거를 돌려서 전기를 발생시켜봅니다.

아직 아주 빠르게 밟을 순 없지만

밟으면서 앞에 있는 해골이 같이 움직이는 걸

보며 즐겁게 페달을 밟습니다. ㅎㅎ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2층 코너입니다.

무엇이 좋은 음식인지, 나쁜 음식인지

알아볼 수 있는 코너에요 ㅎㅎ

 

저희 아이는 나쁜 음식들을 좋아하지만

올려놓는건 좋은 음식들만 올려놓네요...ㅋㅋㅋ

 

의사 체험

의사 가운이 제법 어울리죠?

실제 청진기라서 배에 대면 두근 두근 소리도

들리더라구요 ㅎㅎ

 

아빠를 진찰해주는 우리 첫 째...ㅎㅎ

의사가 되어주렴..^^

3층 체험

3층에 올라오면

동화 구현 화면에 함께 나올 수 있습니다.

제우스 신이랑 뭐 관련된 것들이었는데..

이해는 잘 못하지만 쭉 보고 있던 첫째 였습니다. ㅎㅎ

3층 바람 체험

스카프를 올려다 좋으면

아래 원 에서 바람이 나와서

스카프에 바람을 불어 공중에 띄워놓습니다.

얼마나 재밌어 하는지

사람들 다 가고도 혼자 떨어진 스카프

주워 가며 계속 올려 놓더라구요 ㅎㅎ

의사가 아니라 자연인이 되려나..

3층 바람 체험

새 모양에 올라가서 망원경으로

바람의 흐름을 따라 움직이며

풍경들을 바라봅니다 ㅎㅎ

 

이 밖에도 사진에 담진 못했지만,

 

전래동화 체험, 눈, 코, 귀, 입의 역할도 알아볼 수 있었고,

큰 방에서 동물들을 터치하는 체험도

있었습니다.

 

주차도 널널하고 주차비도 저렴합니다. ^^

꼭 용인 사시는게 아니시더라도,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도 체험하시고

주변에 만골공원, 구갈 레스피아 등으로

저렴하게 놀 수 있는 코스로 추천 드립니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아이들에게 필수코스 라고 생각하며..^^

 

이상 :) GOOD DADDY 였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